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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7월 8일 월요일

[Game]용어

알고리즘(Algorithm)
: 알고리즘은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는가를 기술한 놀리적인 단계들의 집합이다. 이러한 단계들은 프로그램 상에서 문젠아 절차를 효율적으로 풀어가기 위한 일련의 연산 과정들을 자바스크립트나 PHP와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들을 통해 프로그래밍 된다.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 서로 다른 프로그램들이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코드의 집합이다. 이 책에서는 API를 사용해 여러분의 웹 브라우저 또는 페이스북의 시스템에 존재하는 데이터와 상호작용하도록 할 것이다.



애셋(Assets)
: 여러분의 게임에 사용된 코드 이외의 데이터들로 음향이나 이미지 파일들이 여기에 해당한다.



인공지능(AI)
: 여러분이 개발하게 될 게임은 그 스타일에 따라 플레이어가 게임(또는 전투)과 상호작용하게 된다. 인공지능은 여러분이 작성하는 프로그램 코드로 특정한 논리적 절차에 따라 게임이 반응하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면 체스와 같은 보드 게임에서 자동으로 플레이어와 상대하는 상대방 캐릭터나 전투 게임에서 자동으로 플레이어와 상대하는 상대방 캐릭터나 전투 게임에서 캐릭터를 공격하거나 도망가며 상호작용하는 적 캐릭터가 여기에 해당한다. 비록 이러한 알고리즘은 꽤 복잡하지만 그 기본은 사람이 환경에 어떻게 반응하는지에 대한 논리적 절차들을 구현하도록 디자인하는 것이다.



아바타(Avater)
: 힌두교에서 신이 지구 상에 나타난 화신을 뜻하는 말로 게임에서는 플레이어를 대신하는 게임 캐릭터를 의미한다. 게임에서 아바타는 플레이어를 대변하고 플레이어가 게임 세상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통로가 된다.



충돌 감시(Collision Detection)
: 두 물체가 부딪힐 때 발생하는 충동을 감지한는 것은 게임 대부분에서 중요한 요소이다. 슈퍼 마리오를 예로 들면 마리오가 점프해 굼바를 밟는 것을 감지해 내는 것은 게임 플레이에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프레임 워크(Framework)
: 라이브러리 또는 코드의 집합으로 일반적으로 빈번히 사용되는 기능들을 한데 모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를 말한다. 개발자는 프레임워크의 기능들을 선별적으로 사용하거나 수정해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 Reference : 페이스북 게임 앱 개발 (Beginning Facebook Game Apps Development)  , 웨인 그래함(Wayne Graham),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