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s List

2012년 11월 8일 목요일

[Google Drive]구글 드라이브 시작하기-공유문서 사용

구글 드라이브 사용하는 방법 입니다.

이 테두리가 중요 봐야할 곳입니다 ^^

우선 www.google.com에 들어가 로그인을 합니다.


오늘은 소설 '드라큐라' 만든  브램 스토커의 생일이라 구글 로고가 안나오고 
뱀파이어 그림이 뜨네요 ㅎ
일단 오른쪽 위의 로그인을 눌러 로그인을 합니다.

아이디가 없으시면 가입합니다.
그 과정은 생략하겠습니다. ^^;;


로그인 후에는 상단에 있는 '드라이브'를 클릭을 합니다. 
'드라이브'가 안보이면 '문서도구'를 클릭 하시면 됩니다.




처음 시작하면 위와 같이 나타납니다.
왼쪽에 '내 드라이브'는 기본 사용자의 파일들이 나타나며
'공유 문서함'은 다른 사용자가 나와 공유 중인 폴더를 가리키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파일들을 드래그해 공유 문서함에 넣으면
공유가 자동으로 되는 기능도 있습니다.



일단 폴더를 한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만들기 버튼을 누르고




만들 파일 형태를 정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일단 폴더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폴더 명칭을 적으라네요. 적으면 됩니다.


생성되었네요 ^^



이제 폴더를 한번 공유해 볼까요?

그 전에 폴더 이름을 바꾸겠습니다. 새폴더 를 마우스 오른쪽 클릭!



'이름 바꾸기'가 있네요 클릭해서 이름을 바꾸면~



변했네요.

공유할 폴더에 파일도 만들어 보겠습니다.
폴더 만들던 방식으로 만들면 됩니다.
전 스프레드시트(엑셀파일)을 만들었습니다.




자, 이제 진짜 공유입니다.
다시 공유할 폴더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누르면 '공유..'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안에 또 '공유..'가 있습니다. 클릭!




같이 공유할 사람 리스트를 넣으라네요.
공유할 사람 이메일을 씁니다.



추가하면 이렇게 나타나면 공유가 된겁니다.



------------------------------------------------------
이제 공유된 것을 보겠습니다.
다른 아이디로 들어와 드라이브에 가 보겠습니다.
이름이 조금 다르지만 공유된 문서그룹이 있고
그곳에 위의 작업으로 공유된 폴더가 뜹니다.

자 이제 공유된 파일(엑셀 파일)을 눌러보겠습니다.

엑셀 파일이네요.
이제 공유 문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오른쪽 위에 보면 1명 더 사용 가능하다고 뜨죠?
이메일 하나만 넣어 공유했기때문입니다.

이렇게 만든 문서는 서로 공유해 수정도 가능하고 동시에 접속해 수정도 가능합니다.
물론 사용자에 따라 볼 수만 있고 수정도 안되게 설정도 가능하고요.

처음에는 잘 쓸려다가 해보면 쉬운 내용이라 뒤에서는 날림으로 작성했네요;;
그럼 이만...











댓글 2개: